본문 바로가기

도서리뷰

생각으로부터 시작 된 부자의 탄생 - 생각의 비밀


김밥 파는 CEO, 전 세계 1위 도시락 회사를 만들다.

 

 

 


생각의 비밀은 무일푼에서 출발해 10년도 채 되기 전에 연매출액 3천억 원의 글로벌 종합식품회사와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락 회사를 경영하게 된 김승호의 성공 노하우를 담고 있습니다.

10년만에 4천억 원이라니 어마어마한 숫자네요.

 

 

과연 김승호 회장의 성공 비법은 무엇일까요?

이 책을 읽으면 세상에 이렇게 사는 사람도 있구나 하고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저자는 말과 기록의 힘에 대해 강조합니다.

 

 

'생각의 비밀 저자' 김승호 회장

 


"나는 말의 힘을 믿는 사람이다. 한 번 말을 하고 나면 잊기 전까지 그 힘이 사라지지 않음을 믿는다.

그리고 그 말에 힘을 부여하고 계속해서 그 힘이 사라지지 않게 하기 위해

액자에 써서 걸어놓거나 그에 알맞은 이미지를 만들어 포스터로 제작하여 걸어놓는다.

내가 내 개인적인 새로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첫번째로 하는 것이 바로 그런 일이다.

나는 매번 그런 방식으로 수많은 목표를 달성해왔다."

 


김승호 회장은 사업이 생각의 크기로 결정된다고 했습니다.

내가 나를 믿고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지 않으면 정말로 할 수 없기 때문에

생각이 실체가 된다는 것을 믿고 큰 생각을 가져야 발전할 수 있다고 해요.

그런 수많은 생각들을 수첩에 기록하고 매일 100번씩 상상하고 쓰고 외친다고 합니다.

 


" 나는 한계를 느끼지 않았다. 나는 항상 새로운 계획에 흥분하고 가슴이 뛴다.

그러나 여전히 하나의 한계를 부수고 나아가는 것을 보고도 다음 한계를 믿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마치 매일 기적을 보고 매일 가르침을 받았음에도 스승을 버린 제자들 같다."

 


큰 생각을 가지고 한계를 느끼지 않는 것에 대해 계속 해서 강조하는데요.

한계란 사실 위험을 덜 감수하기 위해 만든 나 스스로의 틀이기에

그 틀을 깨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또 우리의 뇌는 우리가 하는 상상이 실제인지 상상인지 구분할 수 없기 때문에

선을 긋지말고 될 수 있다는 상상을 계속 해야한다고 해요.

 


매일 100번씩 상상하고 쓰고 외치며 한계를 뛰어넘는 생각을 가지는 것.

나와는 맞지 않는 방법일 수도 있지만 미리 그렇게 생각할 필요는 없어요.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장점을 흡수하는 능력이 뛰어난데요.

누군가의 단점보다는 장점을 보려 노력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은 좋은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을 자기만의 것으로 가져옵니다.

그러니 저자의 방식을 따라해보고 나만의 것으로 흡수한다면 성공할 수 있을 거에요.

 


CEO로서 내가 갖춰야만 하는 자질과 인생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내가 현재 해야 하는 일에 대해자세히 설명하고 있는 책이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책좌표
http://www.yes24.com/24/goods/20289045?scode=032&OzSrank=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