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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창업

매장매출을 기존보다 50% 더 높이는 쉬운방법

소개해 드리는 내용은 식당관련업을 하는 분에게 좋은 내용일것 같습니다.


음식이 맛있어서 입소문을 타면 당연히 식당은 잘 되겠죠.

이 방법은 매장에서 만들어 내는 음식퀄리티 차원의 얘기가 아니라 

손님의 구매욕구를 높여서 매출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1. pop광고를 눈에 띄는 곳에 여러군데 더 높여 놓는다.

[출처 : http://ciec.itbc.or.kr/]

이런 것들을 pop광고라고 합니다.

이렇게 매장의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붙여 놓으면 자기도 모르게 주문하게 됩니다.

미용실에서도 팔고자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있으면 거울옆에 붙여놔서 눈이 많이가게 하는거죠.



2. 메뉴판을 여러개 만들어 놓고 손님한명단 메뉴판 하나씩 준다.

[ 출처 : http://caffeparco.tistory.com/m/post/39]


메뉴판을 테이블당 하나씩 주는 기존의 형태는 

이 매장에 대해 잘 아는 한사람이 주도해서 제일 저렴하면서 가성비가 높은 서비스를 뽑아내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래서 메뉴판을 각자 하나씩 안기면 

저렴하게 판촉용으로 개발한 세트메뉴보다는 개인적으로 먹고싶은 품목을 선택할 확률이 높습니다.

가게 입장에서는 마진이 더 많이 남는 상품을 팔게 되는거죠.

이 전략은 먹고싶은 본능을 자극하고

집단 지성을 사용하는 것을 막는것입니다.




위의 방법들을 쓰는 것의 공통점은 

손님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가게를 여는 이유는 많이 팔아서 돈을 많이 버는데 있겠지만

마케팅의 촛점을 많이 파는것에 두어서는 안됩니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여 손님들의 눈에 잘 띄게 해 주면 

손님들은 많은 정보를 얻어서 재미있어 하며 다른 메뉴도 다음에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다른 가게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해 주도록 

머릿속에 더 남도록 해 주려고 노력하는 것은 

어차피 서비스 품질은 기본으로 하더라도

매출이 손쉽게 일어나게 하는 좋은 방편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