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전세계 기업 브랜드 순위가 발표되어서 소개해 봅니다.
예상하듯이 애플과 구글이 1위와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가 3위이구요.
마이크로소프트가 IBM을 밀어내고 5위에서 4위로 한계단 올라섰군요.
도요타에 이어 삼성이 작년에 이어 7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목할만한 것은 혁신의 대명사 아마존인데요.
월마트를 앞지르며 10위에 당당히 입성했습니다.
이 것은 실물유통을 전자상거래가 앞지른 기념비적인 사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오픈마켓 규모는 앞으로도 더욱 커질 전망이어서
월마트를 앞지르며 10위에 당당히 입성했습니다.
이 것은 실물유통을 전자상거래가 앞지른 기념비적인 사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오픈마켓 규모는 앞으로도 더욱 커질 전망이어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이 표를 보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IT기업이 많다는 점입니다.
IT업종이 가장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IT업종이 가장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전세계 갑부들도 IT업종의 총수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는 것을 보면
가장 관심있게 보아야 하는 분야가 IT임을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분야를 보겠습니다.
역시 도요타지동차기 1위
BMW 벤츠 혼다 폭스바겐이 그 뒤를 따르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BMW가 벤츠를 앞질렀다는 점입니다.
현대차도 7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기아는 11위이구요.
기라성 같은 자동차들 사이에서 이렇게 선방하다니 대단합니다.
요새 폭스바겐 사태로 폭스비겐이 내년에는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상위 그룹들의 브랜드 가치는 쉽게 변하지 않지만
순위변동이 일어날 만한 사건이 발생하면
바로 기업가치가 상승하거나 하락하는 것이 요즘의 현황입니다.
지금까지 역사상 그 어느때보다
빠른 혁신과 도전과제들이 다가오는 격전장이 기업의 현실입니다.
그 가운데 한국기업들이 10위권안에서 선방하고 있는 모습은
고무적이라고 생각됩니다만
혁신을 게을리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하는 자세를 늦추지 말아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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