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이용방식에 있어서
남자는 자신의 이야기를 하려고 하고
여자는 친구들의 반응을 보려고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
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한독미디어대학교 뉴미디어경영학과의
진보래 조교수등은 한국 콘텐츠학회 논문지에
'페이스북 친구들의 반응과 관계적 유용성'
에서 같이 밝혔습니다.
남자들은 페이스북에 어떤글이나 사진을 올리느냐가
영향을 미칠 뿐
해당 포스트에 친구들이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여겼습니다.
남성은 페이스북으로 인간관계를 유지할 때
자기중심적으로 판단한다고 추론가능한 것입니다.
여성들은 자신이 올린 글이나 사진에 대해
친구들의 반응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친구들이 올린 글과 사진에 자신이 어떤 반응을 보여야 하는지가
관계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여성들이 관계에 대하여 평가할 때
남성보다 상대방의 반응에 보다 가치를 둔다
는 점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여성이 감정이나 생각을 노출하는
성향이 남성보다 높습니다.
이런 연구결과는 글쓰기 할때
무엇에 염두를 두면서 써야하는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온라인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영상을 gif로 변환시켜 주는 사이트 http://ezgif.com/video-to-gif (0) | 2015.09.23 |
---|---|
애드워즈에 효과적인 광고 작성방법 (0) | 2015.09.21 |
티스토리 블로그에 텐핑(10ping) 모바일광고 서비스 플러그인 적용하는 방법 (0) | 2015.09.11 |
드디어 인스타그램 광고 서비스 시작합니다. (0) | 2015.09.10 |
[온라인 마케팅 서적] 콕콕 집어주는 친절한 소셜 마케팅 (0) | 2015.09.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