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은 마케팅의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완전히 모바일베이스가 아니기 때문에 좀 무겁긴 하지만 많은 모바일 유저들은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으며 마케터들도 변화된 시장에 적응하기 위해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동영상은 이미 유튜브와 쌍벽을 이룰만큼 위상이 높아졌습니다.
물론 유튜브와 페이스북의 동영상은 소비 패턴이 다릅니다.
유튜브가 시청개념의 동영상이라면
페이스북은 소통개념의 동영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페이스북 동영상은 잛은 것들이 많습니다.
이런 특징은 공유가 잘 되는 요소중에 하나입니다.
페이스북에서 공유가 잘 되도록 하는 특징들을 5가지 모아봤습니다.
1. 평균 1분내외로 짧다.
페이스북에서 공유가 이루어진 동영상의 대부분은 1분 안쪽이었습니다.
시간이 부족한 수용자들에게 그것이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2. 정방향이다.
모바일에서 소비되는 영상은 주로 가로형입니다.
스냅챗이 등장하면서 세로형 영상도 인기를 얻고 있기는 하지만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영상 포맷은 정방향입니다.
유저들은 스마트폰을 이리저리 돌리고 싶지 않기 때문이죠.
3. 동적인 영상이다.
아무래도 토크쇼 보다는 움직임이 활발한 동적인 영상이 더 많았습니다.
출연자의 움직임이 많은 영상을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선호한다는 의이죠.
일명 몸개그라는 장르의 코메디가 페이스북에서 높은 참여를 유발한다는 것입니다.
4. 음성없이 시청할 수 있다.
페이스북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던 영상의 80%가 음식레시피였는데 이 영상들은 대부분 음성을 필요로 하지 않았습니다.
주변사람에게 불편을 주지 않으려는 배려가 반영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영상에 가독성 높은 부제목이나 자막을 곁들이면 효과 만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5. 행동유도 버튼을 사용한다.
인기 있는 동영상을 발행하는 미디어들은 페이스북페이지와 동영상 마지막 영역에 행동유도 버튼을 삽입했던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은 팬페이지뿐 아니라 개별영상에도 6가지의 행동 유도버튼 부착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영상더보기, 구매, 예약 등 6가지 행동유도선택 사항을 지원하고 있죠.
이를 적절히 활용하면 공유수를 늘리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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