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성공하기

작은 성취 ( 마이크로마스터링 ) 으로 성공하는 비결

오늘은 작은 성취 에 대해서 생각해 보겠습니다. 요즘 색칠하기나 장난감 조립등을 하는 어른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왜 저런 쓸데없는 짓을 할까라고 생각하기도 하겠죠.


이런 작은 단위의 활동을 마이크로마스터링 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쉽게 해 낼 수 있는 사소해 보이는 일을 끝까지 완수하는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소설을 아무리 쓰려해도 완성할 수가 없었는데 300자 내외의 플래시 소설 쓰기 습관 을 들였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글쓰기에 대한 역량이 생겼고 결국 자신의 이름으로 소설을 쓸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마스터링 을 하면 좋은점은 성취감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커다란 일은 지루하고 오랜 노력을 기울여야 할 때가 많습니다. 또한 결과가 잘 안나올때 실망하게 됩니다.


그러나 마이코로마스터링 은 쉬운일을 하기 때문에 꾸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작지만 이 일의 성공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을 줍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적극적으로 할 수 있고 성취감이 힘을 만들어 줍니다.

마이크로마스터링 은 여러 분야의 지식을 연결시켜준 기능이 있습니다. 저글링 을 하다가 저글링 하는 기계 발명하거나 더 나아가 건물을 짓는 로봇 을 쉽게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외발자전거를 타다가 외발바퀴 달린 로봇 을 발명하게 되는 경우로 발전하게 됩니다.


작은 단위 의 과제를 찾아 보십시오. 어떤 과제 안에든 도전 자체만으로도 큰 해방감을 줍니다. 우리는 제한사항 안에 꼼짝없이 갖혀있지 않게 됩니다. 작은 성공이 가져다 주는 새로운 삶으로 새로운 발을 내디딜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성취할 수 있는 가장 작은 단위의 일은 무엇인가요?


오늘도 성취하는 하루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