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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

애드워즈에 효과적인 광고 작성방법

애드워즈는 구글의 광고 플랫폼입니다.

애드센스가 블로그 글쓰기 하는 사람(어필리에이트)이 이용하는 플랫폼인데 반해

애드워즈는 광고주가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애드워즈를 배우려면 꽤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합니다.

구글의 광고시스템은 단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잘 배워놓으면 좋겠죠.

속속들이 알면 정말 깊이있는 광고전략을 구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그냥 간단한 것만 소개하겠습니다.


광고를 등록하려면 

먼저 캠페인을 생성합니다.

캠페인은 광고들의 모임으로서, 윈도우로보면 폴더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캠페인에 매일 결제되는 금액한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을 만든후에 단위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광고단위를 하나 만들려면 

광고제목은 한글 12자이내이고

내용입력란에는 한글 34자이내로 입력합니다.

표시URL은 25자이내로 넣어야 합니다.

도착 URL은 1024이내입니다. 긴 경로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도착URL과 표시URL은 같은 도메인 상에 있어야 합니다.

포워딩을 하면 심사를 통과할 수 없습니다.




광고작성을 잘 하는 방법입니다.

검색어와 관련 높은 광고 문구를 작성합니다.

성과가 좋은 키워드를 포함하여 광고 제목을 작성합니다.

광고 내용과 맞는 도착 URL로 바로 연결합니다.

구매, 둘러보기, 견적보기 등 클릭 유도문안을 사용합니다.

가격 정보를 광고 문구에 포함시킵니다.

특별혜택이나 이벤트를 강조합니다.



광고작성할 때 키워드를 넣어야 하는데 이 과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효과적인 광고가 될 수 있는 키워드를 미리 뽑아놔야 합니다.

키워드에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을 넣되 과대허위광고가 되면 안 됩니다.

경쟁업체를 넣어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제품관련 키워드, 브랜드 키워드, 경쟁 브랜드 키워드 정도로 키워드 군을 만들어서 생성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