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성공하기

부정의 힘을 조심하자

세상에는 빛이 있고 어둠이 있습니다.

우리마음도 마찬가지입니다.

잘 되고 기분이 좋을 때는 긍정적이지만 주변 여건이 어렵고 문제가 생기면 부정적인 생각이 들어옵니다.


다들 긍정의 힘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합니다.

왜냐하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면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부정적인 생각이 나를 지배하면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됩니다.



자살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생각을 계속하다가 죽는것이 낫다고 생각하여 자살하게 됩니다.

부정의 힘은 결국 죽음과도 맞닿아 있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는 것은 죽음을 이겨내는 과정입니다.

시련과 위기가 왔을 때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넋놓고 사는 것이 사람의 본분이 아니고

나는 할 수 있다 

외치며 도전하고 극복하는 것이 사람의 본분인 것입니다.

왜냐하면 나는 살아 있으니까요.


부정의 힘을 조심해야 합니다.

부정은 내가 이것을 할 수 없다는 핑계를 만들어 주는 도구입니다.

"그래 그럴 수 있지.  네 상황에서는 그 누구라도 그럴꺼야"

다른 사람이 공감해 줄 수는 있을지언정

결론은 자신의 능력을 가둬 놓는 것일 뿐이며 그것으로 인하여 더 잘 될 수 있는 기회를 놓치는 것입니다.


사람은 항상 긍정적일 수 없습니다.

빛과 어둠이 있듯이 우리 마음에도 긍정과 부정이 있습니다.

몸도 컨디션이 좋을 때도 있고 피곤할 때도 있습니다.

내가 컨디션이 좋고 기분이 좋으면 긍정적인 생각과 자세와 행동이 나옵니다.

만일 내가 피곤하고 힘들면 내게 더 많은 에너지를 주는 환경으로 이동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항상 더 햇볕에 가까이 가고자 노력해야 합니다.

빛이 있는 곳에 에너지가 있습니다.



오늘도 나에게 생명을 주신 창조주께 감사하며 사람의 본분인 살아있음을 만끽하며 삽시다.

나는 건강합니다. 나는 부유합니다. 나는 할 수 있습니다. 

외치면서 부정적인 마음을 떨쳐버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