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마인드로 살빼기 [5] 2015. 6. 8 - 근력을 키우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살을 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근육을 늘려야 한다는 생각은 안하죠.


멋진 몸매의 비결은 근육을 늘리는 데 있습니다.


사실상 몸매 가꾸기의 궁극의 목표를 여기에 두어야 합니다.






사람의 눈은 보고 싶은 것만 보며 


사람의 머리는 생각하고 싶은 것만 생각합니다.


출렁거리는 팔뚝살 허벅지살 뱃살을 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생각을 전환해야 합니다.





근육은 높은 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 질량을 가지고 있더라고 근육은 밀도가 있어서 적은 부피를 차지하지만


지방은 넓은 부피를 가져서 출렁거리게 됩니다.


그래서 밀도가 높은 근육을 늘려야 같은 몸무게라도 더 날씬해 보이는 것입니다.




근육이 많으면 몸에 활기가 있기 때문에 신진대사가 활성화 됩니다.


그래서 나는 근력운동을 합니다.


런닝머신에서 달리기만 하지 않습니다.


일주일에 2일정도는 유산소 운동을 하고 나머지는 근력운동을 합니다.


내 몸에 맞게 적당하게 하면 됩니다.




운동을 빡세게 많이 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내 습관을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꾸려면 의지가 있어야 하며


또한 몸이 따라주어야 합니다.


몸이 따라주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근력을 키우는 것입니다.



오늘 나는 마음을 바르게 고칩니다.


나는 살을 빼야겠다는 생각보다 먼저 근육을 만들겠다는 생각을 할 것입니다.


근육을 만들어서 같은 몸무게에서도 더 슬림한 몸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


몸에 힘이 갖춰지면 갖춰진 힘으로 부지런하게 움직이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유지할 것입니다.




나는 내가 살찌는 원인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어떻게 하면 건강하고 멋진 몸매를 가질 수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나는 마인드로 살빼기를 성공할 것입니다.